개발자 포트폴리오.. 어떻게 만들까?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뿐만 아니라 경력 사항들을 나열하고싶다. 구글에 "프론트엔드 개발자 포트폴리오", "개발자 포트폴리오"  등 검색하면 여럿 나오기 때문에 다른 분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나름 괜찮은 포트폴리오는 즐겨찾기해 가끔 벤치마킹을 하는데.. 취업에 성공했는지 사라져있는 경우가 빈번하게 있어 나는 블로그처럼 계속 유지하면서 기록을 쌓아가고 싶다.  

 

비슷하게 따라 만들까? 생각은 들었지만 생각해보면 레시피만 따라 만드는 꼴이다. 신선한 재료와 솜씨가 필요한데, 레시피만 가지고 승부를 볼 수 없다는 것.

 

나는 잠깐 웹 에이전시 회사에 기획 업무를 경험한 적이 있지만, 개발 경력이나 진행했던 프로젝트가 없어 포트폴리오에 넣을 콘텐츠도 생각해봐야한다.

 

먼저 개발자 신입사원을 뽑기 위해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보고 있다는 인사 담당자가 남긴 글이 있어서 가져왔다.

 

출처 : https://www.facebook.com/groups/codingeverybody/permalink/1178978255476042/

 

16년도 글로 인사담당자가 아닌 사람이 보아도 상당히 공감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와 관련하여 댓글에 갑을논박이 있지만 나름대로의 정리를 해보았다.

 

 

인사담당자는 수많은 이력서를 보기 때문에 자세히 읽는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한다. 

 

1. 본인이 경험한 언와 플랫폼 등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할 필요가 있다. 단순히 개발 언어를 나열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


- 목차 : 프로젝트 제목 / 팀 또는 개인 / 간략한 설명 40자 미만 / 사용한 기술
- 상세페이지 : 사진과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 / 어려웠던 점 / 극복 과정

 

 

 

2022년 새롭게 출발하기 전 과거 되돌아보기!

꾸준함이 생명 꾸생의 DevLog는 개발 관련 내용을 기록하는 목적의 블로그지만 가끔은 관심사나 일상적인 내용을 포스팅하고 싶었습니다. 여러 이유로 누구에게나 힘들었던 2021년을 지나 2022년

juni-official.tistory.com